4부가 하루 지연된 만큼
5부는 바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부 부록
부록 A 언어 개요
- 전반적인 사항(용어, 프로그램의 시작과 종료, 주석)
- 리터럴(정수 리터럴, 부동소수점 리터럴, 부울 리터럴, 문자 리터럴 등등)
- 식별자(키워드)
- 범위, 저장 부류, 수명
- 표현식(사용자 정의 연산자, 암묵적 형식 변환, 명시적 형식 변환, 상수 표현식, 논리 표현식 등등)
- 문장
- 선언
- 내장 형식(포인터, 배열, 참조)
- 함수(중복적재 해소, 기본 인수, 명시되지 않은 인수(가변인수) 등등)
- 사용자 정의 형식
- 열거형
- 클래스(멤버 접근, 클래스 멤버 정의, 생성/소멸/복사 등등)
- 템플릿
- 예외
- 이름공간(namespace...를 정말 이렇게 해석해놓다니! ㅠㅠ)
- 별칭
- 전처리기 지시문
부록 A는 언어를 배울때 중요하면서도 기본적인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부록 B 표준 라이브러리 개요(Standard Template Library를 말하는 것 같군요)
- 개요(헤더 파일들, std 이름공간 등등)
- 오류 처리(예외)
- 반복자(모형, 범주)
- 컨테이너(여기는 전부 중요!)
- 알고리즘(여기도 전부 중요!)
- STL 유틸리티
- I/O스트림(계통구조, 오류처리, 입출력 연산, 서식화 등등)
- 문자열 조작(문자 분류, 문자열, 정규표현식 부합)
- 수치(한계, 표준 수학 함수, 복소수 등등)
- C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들
부록 B는 A보다 심화된 내용으로써 정말 기초탄탄이 되려면 이해하고 넘어가야하는 내용이지요!
부록 C visual Studio 시작하기
- 제목이 전부이므로 패스하겠습니다 ㅎ
부록 D FLTK 설치
- 설치 및 Visual Studio에서 사용하는 방법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엇인지 궁금하여 검색해보니 GUI라이브러리 더군요.
부록 E GUI구현
- 콜백 구현
- 위젯 구현
- 윈도우(창) 구현
- Vector_ref
- Widget 다룩
이상입니다.
이 책은 부록까지도 전체적으로 중요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 꼭 부록까지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내일부터는 본문으로 넘어갑니다! 굳나잇 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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