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한빛미디어 ] 나는 리뷰어다

[6월] 해커, 광기의 랩소디( feat. 세상을 바꾼 컴퓨터 혁명의 영웅들 )

by 사탕공방 2019. 7. 11.

해커, 광기의 랩소디

와. 해커라는 단어와 컴퓨터 혁명의 영웅들 이라는 말에 현혹되어 신청하고 읽어보았습니다.

 

광기라는 말이 왜 책 제목에 쓰인지 아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정말 미쳤다는 표현이 이렇게 명확한 인물들을 찾기도 쉽지 않을거 같아요 ㅎㅎ

 

50~60년대부터 70년대 80년대 그리고 프로그래머의 신격 존재이자 최후의 해커인 리처드 스톨먼 이야기까지 개발자라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다만 50~60년대 이야기는 아무래도 사알짝 지루한감이 없잖아 있긴 합니다만 ㅎㅎ 그 이후로는 매우 매우 재밌습니다.

 

컴퓨터의 역사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그 시작에서 어떤 해커들이 어떻게 컴퓨터 역사를 써왔는지 흥미롭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해커 윤리에 대한 이야기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아마 제대로 이해한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오픈소스 사상도 여기에서 발전되지 않았나 싶네요 ㅎㅎ. 다소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해커 윤리를 쉽게 이해하기엔 오픈소스가 가장 와닿았습니다.

 

광기에 가득찬 인물들을 위주로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흥미롭게 읽으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진정한 광기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개발자 분들께서는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