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한빛미디어 ] 나는 리뷰어다

자바스크립트 수박 겉핧기 끝판왕( feat. 자바스크립트는 모든 곳에 존재한다 )

by 사탕공방 2021. 2. 21.

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2366838

 

자바스크립트는 모든 곳에 존재한다

노드부터 그래프QL, 리액트, 리액트 네이티브, 일렉트론까지 자바스크립트로 다룰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웹 개발자부터 풀스택 개발자까지 여러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CRUD 스타일의

www.aladin.co.kr

들어가며..

개인적인 문제이긴 하지만 책 제목을 넘어 내용의 깊이를 기대하는 경향이 있다.

자바스크립트는 모든 곳에 존재한다 라는 제목을 보고 책의 페이지 수( 약 400p )를 보면 상세한 내용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하지만 읽기 전까지 그래도 어느 정도의 깊이를 기대했다.

반전은 없었다..

제목이 전부인 책이라고 해도 무방할 듯하다. 자바스크립트로 가능한 웹 개발, 앱 개발, 데스크톱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넘어 DB, GraphQL, 인증, 배포까지 정말 다양한 범위에서의 자바스크립트 사용 사례를 보여준다.

다만 설치, 기본 사용법이 대부분으로 수박 겉핧기만 가능한 수준이므로 자바스크립트라는 게 있다는 건 알겠고 어느 정도 대세라는 것도 알겠는데 그래서 뭘 할 수 있는데?라는 질문이 있는 사람한테만 의미가 있어 보이는 책이다.

아쉽게도..

다양한 범위에 대한 얕은 내용뿐 일지라도 자바스크립트를 입문 정도는 공부를 해봤어야 이해하기가 수월할 것이다.

솔직하게 웹 개발은 어느 정도 경험을 해본 상태에서 일렉트론을 잠깐 맛보기로 해본 적이 있는데 그냥 딱 공식 문서 보고 예제 따라 하는 수준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보면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 가격이 만만치는 않지만 자바스크립트의 전반적인 사용처, 아주 기본적인 사용법 일지라도 설치, 실행, 인증, 배포 등 한 흐름을 쭉 경험해볼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읽어볼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자바스크립트로 무엇이 가능한지 알려주겠다만 딱 그정도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