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한빛미디어 ] 나는 리뷰어다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by 사탕공방 2021. 6. 20.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70740069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ES6 기준으로 자바스크립트 문법을 훑은 다음 ES2016부터 ES2021까지 새로 추가된 기능을 살펴본다. 브라우저에서 바로 돌려볼 수 있는 간결한 예제와 함께, 실무 관점에서 핵심을 짚어 알기 쉽게 설

www.aladin.co.kr


기술이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세상이다.

오늘 갑자기 새로운 기술이 찾아오고, 내일 일어나면 새로운 기술이 맞이한다.

마치 나만 정체되어 있는 것 같은 시대에 자바스크립트 기초를 공부했다면 여기에 복습 및 최신 스펙들을 알아갈 수 있는 한 권의 책이 있다.

법학을 공부하다가 어찌 개발자의 삶을 살고 있는 친구가 펴낸 책인데 일반적인 책과는 느낌이 좀 다르다.

책이라고 하면 뭔가 투박한 공식문서 같은 느낌이 나야 하는데 무언가 좀 대충( 그러나 내용은 충분함 ) 설명해주는 것 같은 느낌이기 때문이다.

대충이라고 표현하긴 했는데 필요한 것만 짚고 넘어간다고 보는 게 맞다.( 책이 얇은 이유라고도 볼 수 있는데 자세한 설명을 원할 경우를 대비하여 항상 링크를 참조해주니 문제 될 것이 없다. )

그래서 이게 개발자가 아닌 사람이 처음 자바스크립트로 개발 공부를 해보려고 집어 들기엔 다소 쉽지 않아 보인다.


핵심 가이드라는 말답게 정말 핵심만 콕 집어서 간단하게 설명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를 어디선가 한 번 사용해 보았거나 배워본 적이 있다면 이 책을 복습으로 생각하고 보길 권하고 싶다. 얕게 알고 있었던 부분은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복습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퀴즈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바스크립트 퀴즈의 경우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에서 학습해보길 권한다. 정말 다양한 문제가 있고 설명도 잘해준다! )

추가적으로 ES2021까지 다루고 있으므로 정말 최신 특성들까지 다 나와 있기 때문에 알고 있던 것 외에 새롭게 배우는 것도 많을 것이다.

그러고 보면 심볼에 대해서 한 장(Chapter)을 할애하여 설명하는 책은 처음 보는 것 같다. 보통 그냥 자료형 설명하는 부분에서 이런 게 있다는 정도로만 알려주기 때문이다.

핵심 가이드라는 이름에 걸맞는 책이라고 생각하며 1회 정독 후 업무 또는 토이 프로젝트를 하다가 까먹은 부분들은 다시 훑어보면서 장기 기억으로 가져가면 좋겠다.(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작고 페이지 수가 많지 않다. )


개인적으로 영어가 된다면 저자 깃헙에서 가볍게 내용을 한 번 훑어보고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