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은 책

노션 입문하기(feat. 한 권으로 끝내는 노션)

by 사탕공방 2020. 4. 9.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34199604

 

한 권으로 끝내는 노션 NOTION

노션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션 만의 유니크한 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노션을 처음 접하는 분도, 노션을 배우다가 포기하신 분에게도 저자가 옆에서 이야기하듯 차분한 설명으로 노션...

www.aladin.co.kr

한 번 작성하였다가 날아가서 다시 쓰는 이 고통이란...

우연히 노션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노션에서 제공해주는 기본 템플릿 만으로 이것 저것 사용해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노션 전문가가 있다는 말을 듣고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책을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다

입문서로써 필수조건이지만 잘 지키기도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한 관점에서 보았을 때 노션은 무엇인지, 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등등 입문서에 알맞게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workspace, page, block이 각각 무엇이고 그것들 간의 관계성 등등 말이지요.

예제가 풍부하다

'따라해보기'라는 챕터를 통하여 전체적으로 한 번 대부분의 기능들을 체험해보고 실전예제를 통하여 체험해본 것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전예제 수가 적지 않고 다소 반복되는 작업이 될 수 있지만 한두개씩 이전 예제에서는 없던 요소들을 추가하여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부분들을 해소해주었습니다.

깨알팁이 많다

책 전반에 걸쳐 저자의 깨알 팁이 곳곳에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그냥 흘러가는 말일 수 있으나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예제가 중요한 책인데 이미지 표기 오류나 오탈자가 많다

아무래도 책 대부분의 구성이 예제에 치중되어 있는 입문서이므로 이미지 설명과 내용이 맞지 않거나 오탈자가 있는 것들이 거슬릴 수 있습니다.( 필자는 거슬림 )

1판 1쇄본 기준으로 아래에 제가 발견한 것들에 대하여 정리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노션으로 작성 )


총평

다른 노션 책을 읽어본적이 없으므로 비교가 불가한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본 도서만 읽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 )

본인이 무언가를 처음 접할때 실습위주의 공부법을 지향한다면 입문서로써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실습예제가 충실하여 노션의 기능들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