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은 책

시작하기 힘들때( feat. 시작의 기술 )

by 사탕공방 2020. 4. 21.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89360531

 

시작의 기술

스스로를 주저앉히는 부정적인 독백을 멈추고 내 안의 진정한 잠재력을 일깨울 수 있는 7가지 단언이 준비되어 있다. 지금 당장 행동을 시작할 수 있게 스스로를 일깨우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진짜 무기들을 뒤통수...

www.aladin.co.kr

Just do it

지인 추천으로 읽어보게 되었는데 그냥 한마디로 "닥치고 해"라고 생각합니다.

시작의 기술이라는 타이틀로 총 7가지 기술을 알려주지만 책 읽는 내내 드는 생각은 저자가 결국 "제발 그냥 좀 닥치고 해라"라고 말하는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사실 저 자신부터 느끼는 것이지만 무언가 해야 될 것들을 계획이랍시고 쭉~~ 정리한 다음에 아무것도 안 합니다.

어쩜 그렇게 아무것도 안 하려는 의지가 강력한지 계획 세울 때의 집중력과 에너지는 유튜브에 갈리고 있더군요.

그런 상황에서 읽었을 때 기분이 많이 나빴습니다. 정곡을 계속 찔렸고 팩트로 폭행당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상황이 무언가에 집중이 잘 안되고, 일도 잘 안 풀리고, 정신산만 한 상태라면 마음을 다잡자는 의미에서 한 번 읽어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결국 저자가 하는 모든 말은 "제발 그냥 좀 닥치고 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저자가 말해주는 기술들이 전혀 쓸모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

"그냥 닥치고 해라 제발좀"으로 요약된다.

댓글